매일신문

영남대,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어울림' 웹페이지 구축

영남대학교 학생들이 통합관리시스템
영남대학교 학생들이 통합관리시스템 '어울림' 웹페이지를 소개하고 있다. 영남대학교 제공

영남대학교가 학생들의 조기 진로 설정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관리시스템 '어울림'(join.yu.ac.kr)을 구축했다.

어울림은 학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합 관리하는 웹페이지로, 학생들은 대학에서 운영하는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기기라면 모두 접속이 가능하다.

또 실시간 상담(진로, 학습, 취업, 멘토링) 신청과 취·창업지원 정보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웹페이지를 ▷진로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습 및 기타 비교과 영역으로 구분해 학생 스스로 자신에게 필요한 분야를 찾아 참여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1년 평균 1만4천명 넘는 학생들이 신청할 정도로 수요가 많은 진로·취업상담도 어울림을 통해 원클릭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심리상담, 학습상담, 진로 및 취업상담, 취업선배 멘토링 등 모든 학생상담 지원도 실시간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교내외 취업정보도 어울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남대는 교내에서 제공하는 자체 진로지원 정보에서부터 교외 전문취업지원 기관에서 제공하는 취업 콘텐츠 및 채용정보까지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어울림은 프로그램 이수학생 명단 관리와 프로그램 및 상담에 대한 만족도 조사 기능까지 포함했다. 만족도 결과 등 어울림을 통해 누적된 데이터는 프로그램 사후 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