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화의 희열2' 5번째 게스트 '리아킴'은 누구

리아 킴 인스타그램
리아 킴 인스타그램

'대화의 희열2' 5번째 게스트로 '리아킴'이 알려지면서 그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리아킴은 조회수 약 4000만 영상의 주인공이자 K팝의 상징인 가수 선미의 '가시나'의 안무가이다. 본명은 김혜랑, 1984년생으로 올해 36세이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리아 킴은 주식회사 원밀리언의 수석 안무가이며 국내에서는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 '보름달', '가시나' 그리고 트와이스의 'T.T'안무가로 유명하다.

마이클잭슨의 영상을 보고 감명받아 중학교 때부터 춤을 시작했으며 SM Ent, YG Ent, JYP Ent, LOEN Ent 등 안무 창작 및 트레이너로 활동했다.

팝핀베이스로 시작해 현대무용, 힙합, 팝핑, 락킹, 무용 등 춤의 전 장르를 배우고 섭렵했다. 우리나라에 몇 없는 올 장르 댄서이다.

이효리, 소녀시대, 원더걸스, 보아, 2NE1, Miss A, 박재범, F(X), 트와이스. EXID, 2PM 트레이닝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리아킴의 SNS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아킴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Still dreaming about last night"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리아킴은 명품 의상을 입고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 하고 있다.

김종환의 딸인 가수 리아킴(본명 김담,1987년생)과 이름이 같아 네티즌들이 많이 헷갈려 하지만 전혀 다른 인물이다.

리아킴의 솔직한 이야기가 공개될 '대화의 희열2'는 13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