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중심상업지구에 소규모 주거시설인 '대구 테크노폴리스 줌시티'가 분양에 들어간다.
현풍면 중리 505-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테크노폴리스 내 마지막 중심 자리에 자리 잡은 점이 특징이다.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한 번에 품고 있다.
롯데시네마(예정), 마트, 은행, 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했을 뿐만 아니라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국립대구과학관, 비슬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달성스포츠파크, 달성문화원 등 다양한 문화 여가 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지에 위치해 여성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여건도 제공한다.
해마다 인구 유입이 늘고 있는 테크노폴리스의 풍부한 배후 수요도 장점으로 꼽힌다. 올 연말 조성 완료를 앞둔 테크노폴리스는 3만5천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달서구는 물론, 인접한 경남 지역 인구까지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대구 도심 인구가 해마다 줄고 있는 상황에서도 달성군 인구는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이유다.

아울러 서대구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잇는 대구산업선 건설 사업에 대한 예비 타당성 조사가 면제되면서 조기 착공과 함께 1만5천여명 규모의 신규 고용 인구도 배후 수요로 품을 전망이다. 2단계 사업에 돌입한 대구국가산업단지와 인근 산업단지 등을 포함하면 12만명의 추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테크노폴리스는 1, 2인 가구 수가 늘면서 소형 주거상품 품귀현상까지 나타나는 상황이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줌시티'는 이 많은 수요를 독점적으로 품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줌시티'는 지하 5층~지상 18층, 574실 규모로 다양한 특화 설계로 완성도를 높였다. 주거시설 내 피트니스와 옥상정원 등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시설을 갖춰 입주민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파격적인 분양조건도 이목을 끌고 있다. 계약금 2회 분납과 중도금 60% 무이자 예정으로 수요자가 부담 없이 소액으로 쉽게 분양받을 수 있다.
한편 '대구 테크노폴리스 줌시티'의 견본주택은 달성군 현풍면 중리 504번지에 마련됐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