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천주현 대구 형사전문 변호사 '시민과 형법' 펴내

시민의 편에 서서 형사사법체계를 분석하고 제언
여러 온라인 서점에서 형법 분야 1위

천주현 변호사
천주현 변호사

대구경북 1호 형사법 전문 변호사인 천주현(사진) 변호사가 시민의 편에 서서 형사사법체계를 분석하고 설명한 '시민과 형법'이라는 제목의 책을 냈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대중성과 수사, 재판, 변론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과 전문성을 두루 고려했다는 게 천 변호사의 설명이다.

2015년 '수사와 변호'에 이어 두 번째로 펴낸 이 책은 형사법 전문변호사로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과 최신 형법 사례를 시민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내 형법 이론서와 대중 서적의 장점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출간되자마자 대형 인터넷 서점 형법 분야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독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경희대 법대를 졸업하고 경북대 법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천 변호사는 지난 2006년 48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대구에서 형사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천 변호사는 "형사사법체계가 지나치게 난해하고 어려워 많은 시민들이 변호사에게만 의존하는 모습이 안타까워서 책을 발간하게 됐다"라며"모든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형사절차에서 자신의 지위와 권리를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경북 1호 형사법 전문 변호사인 천주현 변호사가 2014년 '수사와 변호'에 이어 '시민과 형법'을 내놨다.
대구경북 1호 형사법 전문 변호사인 천주현 변호사가 2014년 '수사와 변호'에 이어 '시민과 형법'을 내놨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