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윤성수)에서 발행하는 학술지인 'YUJM'( Yeungnam University Journal of Medicine)이 국제 규격을 갖춘 저널로 인정받아, 세계 최대의 '오픈액세스저널목록'(DOAJ:Directory of Open Access Journal)에 올랐다.
DOAJ는 세계 최대의 개방형 저널 데이터베이스로서 현재 131개국 1만3천470여 개의 저널과 약 410만여 건의 논문이 올라와 있다.
YUJM은 국내 의과대학 학술지 중에서 세 번째로 등재됐다. 58개 항목을 평가해 심사에 통과한 저널만 싣는 DOAJ에 등재되었다는 것은 국제 기준에 부합한 학술지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YUJM은 1984년 창간이래 기초 및 임상의학 분야에 관한 종설(review article), 원저(original article), 증례보고(case report) 등의 내용을 싣고 있으며, 2018년에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매년 3회(1월, 5월, 9월) 정기 발행을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