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신성적 발목 잡는 취약영역, 천재교육 'ESC중학과학 시리즈'로 대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과학을 공부하다 보면 유난히 어려운 단원, 틀리는 문제가 있다. 특히 중학교과학은 한 권이지만 그 안에서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의 4개 영역으로 나뉜다. 때문에 해당 단원 또는 문제의 개념이 어떤 영역에 속하는지 판단하고 해당 영역을 보완해 주는 것이 중학교 내신성적 그리고 나아가 고등학교 과학 및 수능 성적을 높이는 방법이다.

이처럼 취약 단원을 보완하고 실력을 향상하고자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중등과학문제집이 바로 천재교육의 'ESC 중학과학' 시리즈다.

'ESC 중학 과학' 시리즈는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과학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의 4개 영역으로 구분해 한 권으로 모아 놓은 영역별 과학기본서이다.

영역별로 단원을 모아 놨기 때문에 공부할 때 어려웠던 단원이나 시험에서 자주 틀리는 약점 단원을 파악해 해당 영역의 책만을 골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한눈에 들어오는 개념 정리와 핵심 자료 및 단계별 문제를 통해 개념을 확실히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더 빠르고 쉬운 이해가 가능하다. 또 해당 단원에서 공부한 개념이 고등학교 과학에서 어떻게 연계되어 나오는지 미리 볼 수 있어서 개념의 연계성,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고등학교 과학까지 미리 공부해 볼 수 있는 셈.

천재교육 중등과학팀의 박청미 팀장은 "이과 전성시대라 불리는 요즘 이과를 선택하기 위해선 과학 과목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ESC 중학 과학 시리즈는 영역별 기본서이기 때문에 물화생지의 4가지 영역에서 탄탄한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전했다.

천재교육 'ESC 중학 과학' 시리즈는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오프라인 서점은 물론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