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와 13일 경북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성인지 예산제도 내실화'를 주제로 공동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공동 워크숍은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경북도 예산담당관 및 여성가족정책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및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가해 성인지 예산제도 내실화 방안을 모색하는 공론의 장이 됐다.
백희정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공동대표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박영서 위원장, 임미애 부위원장, 김상조·박미경 도의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양성평등 모니터링단 및 컨설턴트들이 젠더 감수성을 살린 정책을 펼 수 있는 실효성 확보 방안에 관해 머리를 맞댔다.
백 대표는"성평등 목표와 성인지 예산 편성 방향, 성인지예산‧결산서에 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성과 점검 추진이 성인지 예산제도 실효성 확보의 핵심 방향"이라 밝혔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성인지 예산제도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실태·현황을 진단하고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다양한 주체들 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성인지 목표 및 실행에 관한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