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의 오피니언 리더 모임인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2기 수료식이 26일 대구 수성구 호텔 라온제나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총동창회 회장단 및 회원, 13기 재학생 회원, 매일신문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은 축사에서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2기 여러분들이 서로 깊은 유대 가운데에서 과정을 수료하신 것을 보니 기쁜 마음"이라며 "1년간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쌓은 경험과 인연을 자산으로 각자 맡은 영역에서 참다운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우리 사회에 희망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찬두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장(㈜세기리텍 회장)은 "수료와 함께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 가입을 축하드린다"며 "좋은 사람을 만나면 때로는 운명도 바뀐다. 이제 12기를 넘어 총동창회에서 선후배 간 만남을 통해 우리의 삶이 성공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12기 원우 대표인 한동근 해성병원 이사장은 "돌이켜 보면 1년 전 처음 입학할 때 당시까지는 느껴보지 못했던 기쁨과 깨달음들이 있었다. 12기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란 마음으로 자신을 내려놓고 서로 배려하면서 좋은 인연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12기 원우들을 위한 선후배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12기 수료생들은 이날 매일신문에 발전기금을 전달했고,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79명은 수료패와 수료장을 받았다. 또 지난 1년간 12기를 이끌어 온 한동근 회장이 매일신문사장상, 배성희 고려야마하피아노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김도현㈜ 성원산업개발 대표, 김성은 사부의 소스 대표, 이태진 세원약품 대표는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한편 2013년 4월 발족한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1년 40주 안팎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문화·예술·경제·경영·정치 분야 등의 유명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듣고, 현장학습·골프대회·수학여행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폭넓은 교류와 배움의 장이 되어 왔다. 현재 14기(9월 9일 개강)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매일신문사장상=한동근 해성병원 이사장
▷대상=배성희 고려야마하피아노 대표
▷특별공로상=김도현 ㈜성원산업개발 대표, 김성은 사부의 소스 대표, 이태진 세원약품 대표
▷최우수상= 구자술 진성물류 대표, 김경환 에스제이에프앤씨 대표, 김도현 성원산업개발 대표, 김성은 사부의 소스 대표, 배재영 계명대 교수, 윤희영 디자인 DO 대표, 이창호 행복찬 찻집 대표, 이태진 세원약품 대표, 장상훈 대구칠성종합시장 연합회장, 장철광 유일 대표이사, 조영완 에코다임 대표, 지승호 리더스뷰 대표, 한승훈 유한상사 대표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