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20달구벌콜센터', 추석 연휴 정상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120달구벌콜센터'(국번 없이 120)는 추석 연휴 기간 정상 운영을 통해 시민과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국번 없이 120), 문자(053-120) 및 온라인(http://smart.daegu.go.kr) 등의 채널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방문 가능한 약국과 병의원 및 응급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고 배차 간격, 노선 문의 등 버스관련 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무료 주차장 개방 현황과 추석맞이 공연과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알아볼 수 있다.

이외에 대구시 교통상황실과 연계해 차량정체구간, 우회도로 등 실시간 교통 상황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불법 주정차 단속 문의, 교통 불편 신고 등의 민원도 접수할 수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최근 2년간 명절 연휴 동안 접수 및 처리된 상담 내용을 분석해 주요 문의사항인 의료 및 교통 정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120 달구벌콜센터가 시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안내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