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청렴문화 확산 홍보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렴은 숨 쉬듯이’, ‘당신의 청렴을 믿습니다’ 등 생활 속 청렴슬로건 홍보

사진. 대구시 제공
사진.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반부패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시민 공감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번 홍보는 일상 속에서 청렴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대중교통과 주요네거리 전광판 등 도시 방방곡곡에 청렴을 홍보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청렴대구 유시시(UCC, User Created Contents) 공모전을 실시했다.

특히 '청렴은 숨쉬듯이', '청렴은 옷입듯이', '당신의 청렴을 믿습니다' 등 친숙한 청렴슬로건을 시내버스 주요 6개 노선 및 도시철도 환승역(3개역사/반월당역, 청라언덕역, 명덕역)에 집중 홍보한다.

또한 시민들의 다양한 청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오는 30일 까지 청렴대구 UCC공모전을 개최해 우수작 3팀의 경우에는 시상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주요 네거리 전광판(5개) 및 지역 케이블방송에 청렴동영상(위인지폐) 홍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김태성 대구시 감사관은 "앞으로도 시민과 더불어 함께 하는 청렴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더욱 친근한 청렴 문화가 조성되고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