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 시작…유의사항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캡처
사진=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캡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가 시작됐다.

국사편찬위원회는 24일 오전 9시부터 오는 10월4일 오후 6시까지 제4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며 다음달 4일 오후 6시까지 원서접수가 이어진다.

아울러 제4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오는 10월26일에 치러지며 합격자 발표는 11월8일로 예정됐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통지표 및 인증서는 기관에서 별도로 발급되지 않는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직접 출력해야만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지난 2012년부터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5급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