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서 28일 오후 8시 45분에 제879회로또당첨번호 추첨이 진행된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금일 추첨의 황금손은 누구인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금일 로또879회당첨번호 추첨은 알베레히트 허배 교수가 진행한다.
알브레히트 허배 교수는 저명한 한글학자로 47년간 한국어를 연구했다.
아래는 알브레히트 허배 교수의 약력.
·독일 본대학교 한국학 명예교수
·이인직 소설 '혈의 누'를 주제로 석사 논문 작성
·문학동인지 '백조'를 주제로 박사 논문 작성
·김만중 소설 '구운몽' 번역
·2001 독한협회 이미륵 문화상 수상
·2003 한국 대통령 문화포상 수상
·2010 '한글의 기밀을 찾아서' 독일어책 출판
지난 28일에는 로또878회당첨번호 추첨을 위해 박노춘 교수가 43대 황금손으로 초청됐다. 로또당첨번호조회는 21일 오후 8시 45분 이후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황금손이란 '만지는 모든 것이 황금으로 변하는 미다스의 손'처럼 황금손이 닿는 곳에서부터 복권기금의 목적인 '나눔'과 '베품'이 퍼져나간다는 의미이다. 이에 추첨을 통해 좋은 기운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로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분을 매주 황금손으로 초청하고 있다.
행복드림 로또 6/45측은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세종대왕을 꼽으며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허배 교수는 한글날을 기념해 제 44회 황금손으로 초대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로또 판매시간은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1년 365일 연중무휴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추첨일인 토요일에는 원활한 당첨자 파악을 위해서 오후 8시에 판매가 마감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