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김천시 문당지구 도시개발사업 조건부 수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 김천시 문당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최근 열린 경상북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조건부 수용됨에 따라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 사업은 김천시 문당동 일대의 76만6천246㎡ 부지에 4천63세대 1만157명이 거주하는 택지개발 사업으로 환지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환지방식이란 토지주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는 대신 개발구역 내 조성된 땅(환지)을 주는 토지보상방법으로 주로 민간사업자나 재개발조합에서 시행하는 개발 방식이다.

사업시행자는 사업비에 해당하는 면적(체비지)과 공공시설용지 면적 등을 공제한 후 나머지 면적을 토지소유자에게 되돌려주고 많거나 부족한 부분은 금전으로 차액을 정산한다.

김천시청에서 북서 쪽으로 약 3㎞ 떨어진 곳에 있는 문당지구는 남쪽으로 법원, 김천대, 경북보건대, 종합스포츠타운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반경 3㎞ 이내에 김천1일반산업단지가 있다.

대상지 북측으로 2023년 완공을 목표로 국도대체 우회도로가 현재 공사 중에 있어 이 도로가 개통되면 김천1일반산업단지와 대상지까지는 차량으로 5분 이내에 도착 가능하다.

더불어 김천시 신음동 탑웨딩타운 삼거리에서 법원과 검찰청이 있는 삼락동 간 도로개설 사업도 예정돼 있으며 경부고속도로와 국도3.4호선, 경부선 철도 등의 접근이 용이한 편이다.

경북도 도시계획위는 이 사업에 진출입 구간 도로폭 확장과 공공주차장 확충, 소하천 주변 수변공간 조성, 단독주택지 도로폭 추가 확보, 연립주택지변 완충녹지 설치, 근린고원내 주차장 확보 등을 조건으로 이번에 수용을 결정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