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서울경제TV 등에서 경제평론가로 활약 중인 권세호 공인회계사(삼영회계법인 대표)가 회계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회계학 서적을 출간했다. 제목은 '별에서 온 회계학'. 지구에는 없는 손쉬운 회계학 책을 만들겠다는 염원을 담았다.
권 회계사는 "글을 최소화하면서 그림만 봐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요즘 세대들에게 친숙한 스마트폰 톡의 대화형식을 빌었다"며 "더 이상 쉬울 수 없는 콘텐츠를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이 책은 회계에 대한 기본 틀을 머릿속에 그릴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육하원칙(What·Why·Who·When·Where·How)의 질문을 통해 회계학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목차는 ▷(What)회계는 무엇인가요 ▷(Who)재무제표는 누가 만들어야 하나요 ▷(When)언제 만들어야 하나요 ▷(Why)왜 만들어야 하나요 ▷(How)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Where)다른 회사 제무제표는 어디서 찾나요 등의 순서로 되어 있다.
한편,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CPA 자격증을 취득한 권 회계사는 경북 문경 출생으로 범어초-오성중-경북고를 졸업했으며, 고려대 경영학 학사·석사를 거쳐 미국 미시간대 MBA 출신이다. 현재 자유한국당 법률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내년 총선 수성을 지역구에 도전장을 던졌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