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살기 좋은 집]화성산업, 재건축 사업지 신규 아파트 잇따라 공급

'봉덕 2차 화성파크드림', '신암4동 재건축' 등 1천800가구 분양
핵심 입지, 공간혁신으로 도시 가치 높이는 정비사업 신화 이어가

화성산업은 올해 하반기에 대구 남구 봉덕동
화성산업은 올해 하반기에 대구 남구 봉덕동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403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이 대구 남구와 동구의 핵심 재건축 사업지에서 잇따라 신규 아파트를 공급한다.

올해 하반기에 남구 봉덕동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을 분양하는데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동구 신암4동에 1천30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선주재건축사업)은 지하 3층, 지상 26층 8개동으로 499가구 가운데 40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공급 면적 별로는 전용면적 59㎡ 67가구와 74㎡ 122가구, 84㎡ 21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앞산과 신천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한 남구 내에서도 중심 입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대덕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앞산순환도로, 4차순환도로와 북대구IC, 수성IC 등을 통해 도심 안팎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봉덕초교를 비롯해 협성경복중, 협성고, 경일여중·고, 대구중, 대구고 등 각급 학교가 밀집해 있다.

전통시장, 대형마트, 백화점, 의료기관 등 인접한 수성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봉덕맛길, 남구청, 강당골체육공원, 남구국민체육센터, 대구시립남부도서관, 대덕문화전당, 영남대병원, 대구한의대한방병원 등 문화·체육·의료시설들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중심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한다. 단지의 지형차를 이용해 지상에는 친환경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할 계획이다. 초미세먼지를 99% 걸러내는 클린에어시스템과 고화질 CCTV, 무인택배시스템 등 입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배려한 시설도 갖춘다.

내년 상반기에는 동구 신암4동 신암뉴타운 재건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1천3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59㎡, 84㎡, 101㎡, 125㎡ 등 1천79가구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1개동에 전용면적 30㎡, 31㎡, 54㎡의 225실로 이뤄질 예정이다.

사업지는 대구파티마병원 건너편으로 동대구역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대구로와 아양로 등과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고, 대구신세계, 경북대, 평화시장, 신암4동 행정복지센터, 신암동 우체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쌓아온 재건축·재개발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단지설계, 공간혁신 디자인, 최고의 품질시공으로 화성파크드림 랜드마크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