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 팝아트 작가 홍경택 초대전 개최

12월 15일까지…연필 시리즈, 손 시리즈 등 회화 작품과 작가 수집품 전시

팝아트 작가 홍경택 초대전이 열린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에서 남성희 총장 등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팝아트 작가 홍경택 초대전이 열린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에서 남성희 총장 등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인당뮤지엄은 극사실주의, 팝아트 작가 홍경택 초대전 '그레이트 옵세션(Great Obsession)'을 다음달 15일까지 연다.

이번 전시는 홍경택 작가의 작업 히스토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을만큼 그의 작품세계가 총망라됐다.

인당뮤지엄 1~4전시실은 대표작인 연필 시리즈, 책장 시리즈, 훵케스트라(funk+orchestra)와 최근작인 손 시리즈 등 작가의 다양한 회화 작품 59점, 5전시실에는 작가가 수집한 레코드 등 작가의 수집품 등으로 꾸며졌다.

석은조 인당뮤지엄 관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이번 전시회는 한국 현대미술의 떠오르는 스타 홍경택 작가의 작품세계를 폭넓게 이해하면서, 한국 현대미술을 편안하고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시기간 중에는 인당뮤지엄 로비에서 다양한 전시연계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컬러링 북을 이용한 '나만의 색 입히기'와 전시 리플렛을 스스로 제작해보는 '나도 큐레이터'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인당뮤지엄은 까다로운 현대 미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당서포터즈가 들려주는 도슨트 프로그램'(20명 이상 사전예약)도 운영할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오전 10시~오후 5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053-320-1857.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