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오는 16일까지 지역문화예술 경쟁력·문화역량 강화를 위한 2020년 문화예술분야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경북도는 공정성·투명성 확보를 위해 민간에 지원되는 문화예술분야 도비보조금을 지방재정법에서 정한 공모 절차 따라 2020년부터 공모로 진행한다.
도비보조금 지원은 3개 사업 23억원 정도로 도 단위 대표단체 활성화를 위한 광역단위 예술활동지원사업, 국내·외 문화예술교류 및 순회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광역단위 예술교류지원사업, 종합예술제 및 도 중점예술행사 등의 지원을 위한 광역단위 예술행사지원 사업으로 구분된다.
2일부터 16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분야는 문학, 음악(오페라), 무용, 연극, 시각예술(미술, 서예, 사진), 전통예술이다.
신청 자격은 대구·경북에 소재지를 두고 문화예술 관련 활동 및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법인 또는 단체 등으로, 이달 중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020년 1월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도정소식(고시공고)을 참고하면 된다.
사업에 대해서는 경북도 문화예술과(054-880-3122~4),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입력과 관련해서는 고객센터(1577-87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