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올해 경북 검정고시 4월 11일 시행… 접수는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초졸 출제범위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
신종 코로나 예방위해 온라인 접수 권장

지난해 경상북도교육청 검정고시 감독관 회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북교육청 제공
지난해 경상북도교육청 검정고시 감독관 회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북교육청 제공

올해 경북지역 첫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가 4월 11일 시행된다.

검정고시 응시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경북교육청과 포항·안동·구미교육지원청에서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는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http://kged.gbe.go.kr)를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과 다르게 20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해야 한다.

다만,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접수가 원칙이나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본인 또는 가족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경우 반드시 온라인 접수 후 원본은 등기로 제출해야 한다.

시험장은 5곳으로 일반인은 포항 대도중학교, 안동 길주중학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재소자는 안동교도소, 김천소년교도소에서 치러진다.

합격자는 5월 7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합격증서는 7일부터 15일까지 시험 응시지역(포항·안동·구미) 교육지원청과 경북교육청에서 교부한다.

특히 이번 검정고시에서는 초졸 출제범위가 '2015 개정교육과정'으로 변경되고, 해당 연도 초·중학교 졸업자는 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등교육과 학사고시담당(054-805-3384, 3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