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 경영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경북 청송군이 청송임산물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송임산물대학은 임산물 재배전문가를 양성해 지역에 새로운 대체작물 재배를 유도하고 소득 다변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됐다. 대학은 지난해까지 2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청송임산물대학 교육생은 3~11월까지 임업 일반과 재배이론·실습, 우수 농가 현장교육 등의 수업을 총 100시간 이수하게 된다. 교육은 임업인종합연수원이 주관하며 산림버섯(25명)과 산림약용작물(25명) 등 2개의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 교육생 중 산림경영기술전문과정을 별도로 10명 선발해 자격증 취득 등 심화과정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26일까지고 모집대상은 청송군 내 거주하거나 전입해 임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다. 입학원서는 임업인종합연수원(054-624-1026)에 본인이 직접 제출해야 하며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임산물대학의 효율적인 운영과 전문화를 위해 기관별 업무 분담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올해는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