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이너차일드'… 아이튠즈 8개국 1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올케이팝
사진. 올케이팝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이너차일드(INNER CHILD)'가 글로벌 8​개국에서 아이튠즈(iTunes) 1위에 등극했다.

'이너차일드'는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과 인도, 필리핀, 케냐, 카타르, 칠레 등에서 아이튠즈(iTunes) 순위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총 78개국의 아이튠즈 랭킹에 차트인 한 '이너차일드'는 특히 중동과 아시아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북미매체 올케이팝에 따르면 중국의 왕이윈뮤직의 Hot&Popular 차트에서 최고 순위 3위까지 올랐다.

'이너차일드'는 음악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전문 비평지 '올뮤직(ALL MUSIC)' 가이드는 '맵 오브 더 소울:7' 앨범을 리뷰하며 솔로곡 중 유일하게 '이너차일드'를 에디터 픽으로 선정했다.

'올뮤직'은 새앨범에 대해 "방탄소년단은 명성과 관계성이라는 렌즈를 통해 정체성과 자아의 사상을 탐구하는 여행을 시작한다"고 리뷰하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디오니소스', 'Lounder Than Bombs', 'On', 'Ugh!', 'Inner Child', 'We Are Bulletprrof: The Eternal' 총 7곡을 에디터 픽으로 꼽았다.

한편 뷔가 속한 방탄소년단은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이 K팝 최초로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300만장을 넘어섰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맵 오브 더 솔 : 7'은 24일 오전 판매량 300만 장을 넘어섰으며 이는 정식 발매가 시작된 지 65시간여 만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