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의성군, 일상 복귀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총력

경북 의성군과 지역 유관 기관장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경북 의성군과 지역 유관 기관장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대책회의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4일 지역의 유관 기관과 함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대책회의를 열었다.

의성군과 유관 기관은 이날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계획과 기관별 협조 사항 등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구체적 사항들을 협의했다.

또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의 운영 중단을 권고하고, 꼭 필요한 일 외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등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하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은 지금까지 민·관의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코로나19에 비교적 잘 대응해 왔지만, 완전 종식까지 마음을 놓을 수 없다"며 "학교와 학원에 소독이 필요하면 군에서 지원하고, 유관 기관에서 필요한 사항들을 요청하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군수는 또 "오늘 모인 의성군의 모든 기관은 물론 군민 모두가 협력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니고 군민의 일상도 되찾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대책회의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김영수 의성군의회 의장 ▷김준식 의성경찰서장 ▷이용욱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창환 의성소방서장 ▷김주상 NH농협은행 의성군지부장 ▷권용우 안동세무서 의성지서장 ▷정원화 한국농어촌공사 의성군위지사 농지은행부장 ▷연대홍 한국전력공사 의성지사 고객지원부장 ▷이윤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 의성군위사무소장 ▷박무철 의성군예비군 지역대장이 참석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