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로 하나되어 코로나19 극복해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들의 힘을 모아 국가적 재난 상황을 극복해보자는 취지에서 대구문화예술인과 예술단체가 참여한 유튜브 '하나되어! Again' 프로젝트가 26일부터 제공되고 있다.
대구시민에게, 더 나아가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이 위기를 꼭 극복해 다시 일상의 행복을 찾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하나되어! Again'은 대구의 예술단체 23개 팀에서 60여 명의 문화예술인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 노래 '하나되어'를 불러 시민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제작됐다.
이 유튜브는 대구지역 문화행사 업체인 아트몽(대표 김경수)이 음악감독, 녹음, 편집, 프로듀싱 등 총괄기획을 맡았고 ㈜한스(대표 한효익)가 영상 제작, 편집을 맡아 4분 11초간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제작 기간은 14일이 걸렸다.
특히 영상 속 배경은 지역의 예술인들이 활발하게 공연을 하고 있을 대구를 대표하는 야외공연 장소를 선정했다.
영상을 기획한 김경수 아트몽 대표는 "영상을 제작하는 동안 타 지역 협력업체들과 시민들로부터 구호품과 마스크 등 기부를 많이 받았으며 특히 모든 공연이 취소되고 연기되면서 생계가 힘든 이 시기에 IMF 때의 '하나되어'라는 노래가 생각나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