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4·15 총선] '대구 북을' 김승수 "메니페스토 공약 실천 선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료융합 R&D 및 스마트 웰니스 산업특구 조성

김승수 후보
김승수 후보

◆대구 북을=김승수 미래통합당 후보는 의료융합 R&D 및 스마트 웰니스 산업특구 조성 등을 '메니페스토 공약 실천 선언'에 담았다.

김 후보는 "지난 선거 공약을 보면 사업타당성, 재원조달 등은 고려하지 않은 채 유권자들의 표만 얻고 보자는 빈 공약인 경우가 허다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선언은 공약 실천의 감시자면서 든든한 후원자이기도 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반드시 성과를 내겠다는 다짐"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메니페스토 실천 선언 첫 번째로 '의료융합 R&D 및 스마트 웰니스 산업특구 조성'을 약속했다.

그는 "경북농업기술원 이전이 결정된 만큼 후속지를 의료 R&D, 스마트웰니스 및 의료관광까지 포함한 의료 산업특구로 조성할 것"이라며 "칠곡경대병원과 연계하고 대구보건환경연구원, 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까지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후보는 "현재 경상북도개발공사, LH, 경북대학교 등 관계기관의 부지 수용에 대한 견해 차이로 논의가 지지부진한 상태에 있다"면서 "최대한 설득하고 조정력을 발휘해서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