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조명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범시민캠페인 '2020 대구 : 봄'을 진행 중인 대구문화재단이 대구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0 대구:봄-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숙한 시민의식을 주제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코로나19를 이기는 생활습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캠페인 ▷2020 대구O 봄(예시 대구의 봄, 대구를 봄, 대구엔 봄, 대구와 봄 등)' 등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사회의 모습을 시민들의 작품을 통해 담고자 한다.
공모 분야는 회화, 영상(UCC), 사진, 수필, 어반스케치(도시의 경관, 거리, 건물과 그 느낌을 담아낸 스케치) 등 5개 부문이다. 회화의 경우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참여가능하며, 성인은 어반스케치에 출품할 수 있다. 영상(UCC)은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 가능하며, 수필과 사진은 성인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10명), 장려상(15명)을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학생부는 문화상품권, 일반부는 온누리상품권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공모 접수는 모두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단, 회화, 어반스케치, 사진 출품작은 우편으로 추가 제출하여야 하며 방문접수는 불가능하다.
접수기간은 회화와 영상(UCC)부문은 오는 29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회화의 경우 온라인에 접수한 동일한 작품이 우편을 통해 기한 내 도착해야 한다. 수필, 사진, 어반스케치는 오는 20일(월)부터 내달 6일(수)까지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박영석 대구문화재단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자발적 사회적 거리유지가 50여일 남짓한 현재, 대구만의 따스한 이야기들을 예술로 모아보고자 대구시와 함께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며 "직접 만들고 나누는 공모캠페인을 통해 나와 타인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를 확인하면 된다. 문의 대구문화재단 시민문화팀(053-430-1290).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