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 커버한 신지훈 '힐링감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방탄소년단 뷔, 신지훈 유튜브 계정
▲ 방탄소년단 뷔, 신지훈 유튜브 계정

OST계의 떠오르는 샛별, 신인 가수 신지훈이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인 'Sweet Night' 커버영상을 공개했다.

'Sweet Night' 은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로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하여 큰 화제를 모은 곡이다.

'달달한 밤만 선사해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위로의 트랙' 이라는 곡 설명처럼 뷔의 힐링 감성이 돋보인다.

주인공 박새로이의 달콤함을 잘 표현한 이 곡은 미국 시사매거진 타임(TIME)지가 "부드러운 어쿠스틱 기타와 깊은 목소리, 따뜻한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라고 뷔의 보컬과 작사, 작곡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신지훈은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2' 출신으로, 어린 나이지만 깊은 보이스와 감성으로 TOP 6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으며, '정글짐'등 자작곡과 '따뜻한 말 한마디''퍼퓸' 등 드라마 OST를 통해 꾸준히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김혜수, 주지훈 주연의 인기 드라마 '하이에나'의 ost '파 어웨이'(Far away)를 발표해 주목 받았다.

신지훈은 뷔의 자작곡인 'Winter Bear'에 이어 'Sweet Night'을 커버하며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분위기 있는 목소리와 기타가 어우러진 영상을 본 팬들은 '원곡과 더불어 많이 듣게 될것 같다''목소리가 청아하고 너무 예쁘다''여자 목소리로 들으니 새롭다''커버영상중 제일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밤낮으로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계신 모든 의료진들께 감사드린다"며 'Sweet Night'의 위로의 메세지를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더했다.

한편, 'Sweet Night'은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최초로 진입순위 1위를 기록한 OST라는 기록과 함께 해외에서는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 차트 10위등 뛰어난 성적을 내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