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청 후적지 개발 호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이달 중 사이버견본주택 운영…최고 49층 주상복합, 남측향 배치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대구시청과 동인동 찜갈비골목 사이(대구 중구 동인동1가 235-1번지 일원)에 최고 높이 49층의 주상복합이 이달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현대건설이 시공을 하는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대구 중심의 입지에다 대구시청사 이전으로 후적지 개발이라는 호재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신흥주거지 부상 태평로 일대

단지가 들어서는 태평로 주변은 신규 아파트가 줄줄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신흥주거지'로 부상 중이다. 대구 중구청 정비사업 추진 현황에 따르면 3월 현재 중구에는 14개 구역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태평로 일대는 그야말로 '핫한 지역'으로 이미 분양했거나 향후 분양을 계획 중인 단지 등을 합치면 그 규모가 1만2천여 가구에 이른다.

신규 아파트가 대거 쏟아지지만, 그간 새 아파트 물량이 많지 않았다는 점은 전망을 밝게한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3월 기준 입주 5년 이하 새 아파트는 전체 입주단지(1만6천104가구)의 약 12%(1천932가구)에 불과하다. 대구 전체 평균 13.35%를 밑도는 수치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중구는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채광·통풍 용이한 설계 채택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으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77㎡ 410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90실 등 모두 500가구로 구성된다.

아파트 84㎡는 네 가지 타입으로 ▷A형은 75가구 ▷B형은 91가구 ▷C형은 91가구 ▷D형은 62가구다. 112㎡A형 44가구, 112㎡B형 45가구, 141㎡ 1가구, 177㎡ 1가구 등 중·대형도 갖추고 있다. 오피스텔은 84㎡ 90실.

단지는 남측향 위주로 배치되면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해 채광·통풍이 용이하도록 설계된다. 전 주택형에는 현관창고(일부 타입 제외), 침실 반침장, 안방 드레스룸 등이 마련된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키 시스템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공동현관 자동문 무선인증 출입이 가능하다.

미세먼지 유입 저감을 위해 가구 현관에는 '에어샤워 시스템'이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환기장비에 적용하고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음식물 탈수기 등의 시스템도 갖추고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은 유상옵션으로 공기청정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대구 중심지의 교통·편의시설 혜택

단지에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까지의 직선거리는 약 500m다. 이 노선을 이용해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까지는 세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2023년 대구권 광역철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구역과 가깝고 신천대로, 태평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도 지근 거리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이 1km 내에 있고 경북대병원, 중구청,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신천 등도 도보 이용권이다. 주변에는 동덕초교,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설고, 경북여고 등이 있다.

이달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며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845-1번지에 있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약도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약도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