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가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기후위기시민행동을 주제로 28일까지 온라인 시민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는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전세계 시민들이 행동하는 지구의날(4월 22일) 캠페인을 시작한 지 50주년이 되는 해로 대구녹색소비자연대, 대구환경운동연합 등 지역 환경단체들과 함께 ▷기후위기대응 온라인 퀴즈대회 ▷인증샷 캠페인 ▷서명운동 등에 나선다는 것이다.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는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구야, 걷!자!' 캠페인도 연다.
걷자 캠페인은 시민들이 매일 1만 보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전하는 '만보걷기챌린지'와 '자전거출퇴근챌린지'로 구성된다. 휴대전화에서 '대구올레'와 '에코바이크' 앱을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다.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캠페인 기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걸은 시민들에게 개근상을 전달하는 등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용석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사무처장은 "기후변화는 이제 더 이상 미래세대의 위기가 아니다. 지금 당장 해결해야 할 우리 세대의 문제"라며 "기후위기대응을 위해 보다 더 대담한 목표와 강력한 행동, 사회적인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