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대, 군 특성화 고교 2곳과 'e-MU 진학' 업무협약 체결

전남 정남진산업고, 충북 증평공업고

경북 구미대, 전남 정남진산업고, 충북 증평공업고 관계자들이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경북 구미대, 전남 정남진산업고, 충북 증평공업고 관계자들이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경북 구미대(총장 정창주)와 전남 정남진산업고(교장 정귀권), 충북 증평공업고(교장 이윤구)는 22일 구미대 회의실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이날 ▷e-MU(e-Military University) 학과 진학 시 대학 진학 및 학업연계 가능한 제도 마련 ▷e-MU 진학을 위한 특강, 학과 및 진로 정보 제공 ▷멘토링, 진로체험 활동 지원 등 협력을 약속했다.

정남진산업고는 지난해 국방부 육군 기갑조종 분야 특성화고로 선정돼 군사 전문인력 양성의 기반을 마련했고, 증평공업고는 해병대 공병 건설장비운용 분야 군 특성화고이다.

e-MU는 전문학사 지원 제도로 군 특성화고를 졸업한 전문하사에게 협약대학에서 전문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구미대에는 특수건설기계과·헬기정비과·자동차정비과 등이 개설돼 있으며 전공심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e-MU 협약 대학으로서 쌓아온 인프라를 바탕으로 최적의 맞춤식 교육을 통해 우수 기술부사관 양성에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