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화를 여럿이 공유하는 이것이 최근 코로나19 탓에 휘청이고 있다. 에어비앤비, 위워크를 비롯해 쏘카, 우버 등이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업체로 꼽힌다. 2008년 로렌스 레시그 미국 하버드대 교수가 "소유 대신 대여·교환하는 소비로의 변화"라며 처음 소개한 이것은?(힌트 매일신문 4월 17일 자 18면)
2. 원전해체 산업을 육성할 이것이 내년 하반기 착공한다. 본원은 부산과 울산 접경 지역에, 분원은 경주 양남면 나아산업단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영구정지된 원전을 안전하게 해체하기 위한 기술 개발과 상용화 시험 등을 수행하고자 설립되는 이 연구소는?(힌트 매일신문 4월 22일 자 1면)
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스타인 이 선수(토트넘 홋스퍼)가 지난 20일 제주도 해병대 9여단에 입소했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금메달 획득에 일조, 병역특례 대상이 됐다. 앞으로 3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는 이 선수는?(힌트 매일신문 4월 20일 자 22면)
4.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이 제기되면서 '백두혈통' 유일한 후계자인 여동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동당 제1부부장으로, 북미 정상회담 등 국제 행사에서 김정은을 수행하며 사실상 2인자의 존재감을 과시해온 이 여성의 이름은?(힌트 매일신문 4월 22일 자 2면)
◇4월 11일 자 정답
1.벽치기 2.바이미 3.동물의 숲 4.긴급생계자금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