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역'(청춘마이크) 참여 청년예술가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추진단과 (사)인디053이 주관하는 '청춘마이크' 사업은 재능있는 청년 예술인에게 공연기회 및 재정지원을 통한 성장발판을, 국민들에게는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춘마이크' 주관처로 선정된 (사)인디053은 '청춘마이크' 사업을 통해 청년예술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리매김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활동 활성화를 통한 예술활동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청춘마이크'의 신청자격은 만 19세~34세 청년예술가로 1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청년예술가에 대한 지원 규모와 범위가 더욱 확대돼 지난해 22개 팀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45개 팀을 선발한다. 공연 장르는 야외 및 실내 장소에서 버스킹이 가능한 모든 장르(음악, 연극, 무용, 다원예술, 예술일반 등)이며 팀당 연간 5회, 회당 최대 210만원까지 팀별 인원수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사)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메일주소(art053@hanmail.net)로 지원서와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의는 다음달 13일 서류 및 동영상을 바탕으로 심사한 뒤 14일 선정·발표한다. 2차 심의는 다음달 19일 오디션 동영상 심사 및 화상(유선) 인터뷰를 통해 선정하기로 예정돼 있으며, 최종 지원대상은 다음달 27일에 선정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차 실연심사 과정을 온라인으로 대체한다.
인디053 신동우 기획사업팀장은 "이 사업을 통해 청년예술가들이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며 전문예술가로 발돋움 하고, 시민들이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사)인디053(053-218-1053)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