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이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예방책 마련과 효율적인 체육 수업을 위해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이후 직면한 체육 수업 변화 능동적으로 대비하기'라는 주제로 경북교육청 주관, 체육인성실천교과연구회 주최로 진행됐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재미난 체육교사'를 통해 진행된 연수에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체육교사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과 토의를 하며 다양한 수업 아이디어와 사례를 공개했다.
주요 토의 내용은 등교 후 체육수업을 할 때 수업 전 학생 준수 사항에 대한 교육과 건강·도전·표현·안전영역 중심의 이론 수업과 개별 활동 중심 수업을 하기로 했다.
또 단체운동보다는 비접촉 방식의 수업 진행을 통해 학생 개인별 체력 상태를 고려해 순차적으로 강도를 높이는 등 안전한 학교 체육 활동 운영 방안도 논의됐다.
연수를 진행한 강사들은 "온라인 수업을 등교 개학 이후에도 다양한 오프라인 수업에 계속해서 적용해 교사의 온라인 수업 역량을 유지하고 발전시킬 것"을 제안했다.
이성희 경북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등교 개학 이후 안전하고 효율적인 체육 수업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안전한 체육 수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