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문화재단 예술인지원센터, 예술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월 5일까지 신청…면접 통해 20명 선발

대구문화재단 로고
대구문화재단 로고

대구문화재단 예술인지원센터는 지역 예술인들이 예술 외적 실무능력을 키워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돕는 예술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아트업(業)' 참여자를 5일(금)까지 모집한다.

올해 마련된 아트업은 지역 예술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예술 활동에 도움이 되는 예술 외적 역량을 강화시켜 주고자 각 분야별 국내 전문가들이 이론 및 실무 강의를 제공한다. 아트업은 ▷지역 예술인 역량 강화 교육(아트업1) ▷대구지역 기업·기관 파견(아트업 2) 등 두 개의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트업1은 12가지 교육과정으로 2개월간 진행된다. 아트업1은 대구에 주소를 둔 전문예술인과 예술 활동가, 예술관련 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예술활동증명 신청 예정 예술인도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하며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다.

아트업2는 아트업1 참여자 중 면접을 통해 30%(6명)를 선발해 기업·기관에 파견 후 협업 예술활동을 진행한다. 아트업2 파견은 총 3개월 간 진행되며 매월 10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아트업 참가를 원하는 이는 5일(금)까지 이메일(dgart123@dgfc.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대구문화재단 예술인지원센터(053-430-1231~5).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