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제11회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접수

내달 20일까지 온라인 접수…대상팀 과기부장관상, 우수팀 대구시장상

제11회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포스터. 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제공
제11회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포스터. 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제공

대구시·경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사)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가 내달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대회는 급변하는 정보통신기술 환경에서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된다.

참가자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IBM 등 글로벌 기업 입사시험 문제를 풀어 창의적 사고와 논리적 추론 능력을 증명한다. 초·중·고교부와 대학&일반부 등 모든 참가자가 연령에 관계없이 동일한 문제를 해결한다는 점이 대회의 특징이다.

내달 23부터 31일까지 예선을 거쳐 부문별 30개 팀씩 총 120개 팀을 선발한 뒤 8월 29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본선이 펼쳐진다.

각 부문 대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팀에게는 대구시장상, 특허청장상 등이 주어진다.

참가 접수는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홈페이지(cpsfestival.org)에서 가능하다. 문의 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 053)754-7891.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