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이 인도에서 음원 질주 중이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지난 18일 인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Gaana(가나)'에서 정규 4집 솔로곡 중 최초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Filter'는 지난달 28일 5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 전체 수록곡 중 타이틀 곡 'ON' 다음으로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이후 한 달도 채 안된 짧은 기간에 10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처럼 지민의 눈부신 성과는 '신한류' 열풍의 중심인 인도에서 다시 한 번 독보적 파급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더욱 기대되는 대목이다.
한편, 지민은 인도에서 '2019년 트위터 내 가장 많이 언급된 K팝가수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달 북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의 인도 내 인기는 영화관에서 그를 응원하는 팬부터 강한 영향력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까지 매우 다양하고, 인도 팬들 사이에서도 지민의 노래에 대한 인기가 뚜렷하다"고 언급하며 인도 내 지민의 독보적 영향력과 인기를 가늠케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