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BTS 지민 'Filter' 인도서 음원 질주 중…100만 스트리밍 달성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인도 음원 플랫폼
사진. 방탄소년단 지민. 인도 음원 플랫폼 'Gaana'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이 인도에서 음원 질주 중이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지난 18일 인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Gaana(가나)'에서 정규 4집 솔로곡 중 최초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Filter'는 지난달 28일 5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 전체 수록곡 중 타이틀 곡 'ON' 다음으로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이후 한 달도 채 안된 짧은 기간에 10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처럼 지민의 눈부신 성과는 '신한류' 열풍의 중심인 인도에서 다시 한 번 독보적 파급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더욱 기대되는 대목이다.

한편, 지민은 인도에서 '2019년 트위터 내 가장 많이 언급된 K팝가수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달 북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의 인도 내 인기는 영화관에서 그를 응원하는 팬부터 강한 영향력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까지 매우 다양하고, 인도 팬들 사이에서도 지민의 노래에 대한 인기가 뚜렷하다"고 언급하며 인도 내 지민의 독보적 영향력과 인기를 가늠케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