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해남 땅끝에 위치한 파인비치cc는 바다를 끌어안은 링크스식 골프장이다. 파인코스와 비치 코스, 오시아노 코스의 3개 코스로 구성되었으며 해외의 어떤 골프장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자연 경관을 갖춘 명문 골프장이다. 자연을 골프장에 맞춘 것이 아니라 골프장을 자연에 맟춰 설계함으로써 자연 그대로를 살려 한국의 페블비치라고 불릴 만 하다. 드넓게 펼쳐진 소나무 숲과 거대한 호수를 지나 한 홀 한 홀 공략해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바다 내음이 풍겨온다. 바다와 가까이 갈수록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희열을 맛볼 수 있다.
총 전장 7천292 야드, 27홀 108파 규모로 코스 대부분이 바다와 함께 해 코스를 이동하며 절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심신이 안정된다. 골프 이외에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하이킹 코스를 갖춰 페달을 밟으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점도 흥미롭다. 라운딩을 끝내고 밤이 찾아오면 야간 산책로인 '천사의 길'을 거닐며 별을 헤아릴 수 있고 자연의 멋진 야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이밖에도 파인비치cc는 신년 해돋이 축제, 정월 대보름맞이, 연날리기,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해 이 곳을 찾는 이들에게 골프 외에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까지 함께 선사하고 있다. 오효진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대리 giantceo4224@naver.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