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중구체육회와 함께 하는 집콕운동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중구청(구청장 류규하)과 중구체육회(회장 이정순)는 코로나19로 체육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지난 4월 "중구체육회와 함께 하는 에너지 업! 챌린지" 동영상 제작에 이어 생활체육 온라인 콘텐츠 23개를 자체 제작해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는 중구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해 남녀노소 누구나 집에서도 체육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동작으로 따라 하기 쉽게 제작했다.

콘텐츠 내용은 생활체육 관련 방역수칙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타바타 유산소운동,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는 의자를 이용한 근력운동, 아령 대신 물병을 이용한 운동 그리고 어르신을 위한 백세시대 건강박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동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제공하도록 하겠다. 집에서 따라하시면서 건강한 일상생활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동영상은 중구체육회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djgsportal)에서 시청할 수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