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경제 빛낼 스타기업 20개곳 추가…어떤 회사 있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市, 스타기업 8개사·Pre-스타기업 12개사 신규 선정
스타기업 평균매출 233억, 연평균 성장률 30% 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리더

대영채비가 생산하는 7kw 완속충전기. 매일신문 DB

지역 경제를 빛낼 스타기업에 20개사가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신규 스타기업 8개사와 Pre-스타기업 12개사를 선정, 10일 발표했다.

대구시가 2007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과 2015년 시작한 'Pre-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기업들은 Pre-스타 → 스타 100 → 글로벌강소기업 → 월드클래스 300으로 이어지는 성장 사다리 정책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지난 5월부터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모두 84개사 지원하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한 달여간 진행한 단계별(요건심사·재무평가 → 발표평가 → 현장실태평가 → 종합평가) 심사를 모두 통과하며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

올해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8개사는 2019년 기준 평균 매출액 233억원, 평균 근로자수 79명, 평균 수출액 40억원,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CAGR) 30%를 기록했으며 주력산업(기계·뿌리소재·섬유·도시형 산업) 분야 2개사, 미래산업(미래형 자동차·로봇·ICT융합·스마트 에너지) 분야 6개사 등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고루 선정됐다.

대영채비가 생산하는 7kw 완속충전기. 매일신문 DB

주력산업 분야에서는 ㈜이투컬렉션, ㈜디케이코리아(이상 도시형 산업)가 선정되었으며, 미래산업 분야에서는 ㈜대영알앤티, 오대금속(주), ㈜진부(이상 미래자동차), ㈜쓰리에이치(의료), ㈜엔젤게임즈(ICT융합), 대영채비(주)(스마트에너지)가 선정됐다.

특히 ㈜이투컬렉션과 대영채비(주)는 2017년에 Pre-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으로 올해 소기업에서 중기업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면서 눈길을 끌었다.

Pre-스타기업으로 선정된 12개사는 주력산업분야 5개사, 미래산업분야 기업 7개사로 2019년 기준 평균 매출액은 60억원이며 평균 근로자 수는 27명, 평균 수출액은 7억5천만원이다.

주력산업분야에서는 명일폼테크(주), ㈜오성하이텍(이상 기계), 에임트(주)(뿌리․소재), ㈜제이컴인터내셔널(섬유), ㈜에이팜(도시형산업)이 선정됐다.

미래산업분야에는 건일공업(주), ㈜우성씰텍, 신명하이텍(이상 미래자동차), ㈜대지메카트로닉스(로봇), ㈜한맥아이피에스, ㈜우리소프트(이상 ICT융합), ㈜제앤케이(스마트에너지)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성장전략 컨설팅, 사업화 수요 맞춤형 신속 지원, R&D 과제발굴 및 기획,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 닥터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에 새로 선정된 스타기업과 Pre-스타기업 20개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리더로서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해 대구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