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이공대, 대기업 취업 성공 선배 초청 특강 '취업 Dream 프로그램’

전문직업기술교육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 1위 7년 연속 선정

영남이공대학교 YNC일자리센터는 SK하이닉스에 취업한 선배를 초청해
영남이공대학교 YNC일자리센터는 SK하이닉스에 취업한 선배를 초청해 '취업 Dream 반' 학생들과 실시간 화상 특강을 진행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가 운영하는 '취업 Dream 프로그램'이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취업 Dream 프로그램은 특정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대기업에 취업한 선배와 만남의 장을 통해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이다.

올해 6월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2일 SK하이닉스에 취업한 선배를 초청, SK하이닉스 취업 Dream반 학생들과 실시간 화상 플랫폼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취업 성공 팁! 합격자의 취업 준비 사항'을 주제로 취업준비 학생들과 1대1 질의 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SK하이닉스 취업 Dream반 참여자인 노성민(전기자동화과 2학년) 씨는 "SK하이닉스 취업을 목표로 어학, 자격증 등부터 자기소개서까지 착실히 준비하고 있었다"며 "이번 선배 특강에서 선배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YNC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앞으로도 채용이 진행되는 업체별 특성에 따른 맞춤식 교육과 전형 단계별 응시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원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분 전국 1위에 7년 연속 선정되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