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이익규)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경훈)과 지난 2일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의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병역지정업체에서 근로자 신분으로 복무 중인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의 ▷근로 기준 보장 ▷권익 침해 방지 ▷근무지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이뤄졌다.
대구지방병무청은 병역지정업체 정기 실태조사 시 산업기능요원의 근로 권익 보호 교육, 상담 등을 지원하게 된다. 근로기준법 관련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대구지방고용노동청으로 조사를 의뢰하는 등 실효적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기관에서 실시한 복무관리 실태를 공유해 다각적인 복무 관리가 가능해지도록 한다. 이에 따라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의 근로환경이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이익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전문연구요원이나 산업기능요원은 복무 중에 인권, 근로 권익 침해 등 불이익이 발생해도 병역의무를 이행 중이라는 이유로 부당한 처우를 감내하는 경우가 있었다. 병무청은 이들이 안전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든든한 보호자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