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작년보다 37명이 증가한 총1천493명을 모집한다. 이 중 ▷학생부교과(일반전형) 563명 ▷학생부교과(면접전형) 484명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전형) 51명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130명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 26명 ▷실기/실적(일반전형) 38명 ▷정원외 특별전형 166명을 각각 선발한다.
학생부교과(면접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80%, 출결상황 20%로 1단계 선발을 하고 2단계에서 1단계성적 70%와 면접 30%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일부 모집단위에서만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가보훈대상자, 만30세이상 만학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 교육과정을 대구・경북지역 고등학교에서 이수한 자만 지원가능하며, 학생부(교과·비교과) 종합평가 100%로 선발한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이 없어 학생의 부담이 적은 종합전형이다.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은 입학사정관 서류평가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한의예과와 간호학과에서만 모집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 간호학과만 있으며 2020학년도와 동일하다. 다른 학과의 경우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대구한의대는 지속가능한 개발과 4차산업혁명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지향적 학제개편을 단행하고 사회맞춤형 학과를 신설했다. 올해 IoT소프트웨어전공, 스마트빅데이터전공, 스마트영상애니메이션전공, 재활의료공학전공, 물류통상전공 등을 신설했고 반려동물보건학과, 약선전공, 의료서비스경영학전공, 아로마약리학전공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대학은 지속적인 혁신과 특성화를 통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 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특히 최근 3년간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연구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는 쾌거를 거뒀고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8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또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실적 평가에서 대경강원권역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