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하이패스센터 및 특판장에서 노후 하이패스 단말기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2010년 이전 등록한 단말기, 제조사가 폐업해 애프터서비스가 되지 않는 기존 단말기를 반환하면 최대 48% 할인된 가격으로 신규 단말기를 살 수 있다. 보상판매 단말기 종류 및 판매 장소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및 '통행료서비스'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이패스 단말기는 구매 후 2년 이내에는 오류율이 0.033%에 불과하지만 2년에서 5년 사이 0.034%, 5년에서 10년 사이 0.047%, 10년 이상 0.076%로 급격히 늘어난다. 단말기가 노후화되면 하이패스 구간을 제대로 통과해도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 미납 발생 시 추후 통행료를 별도로 납부해야 하는 등의 불편을 겪을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오래 사용하신 분들은 이번 보상 판매를 통해 제조사별 최신 모델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