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희국 국회의원(군위·의성·청송·영덕)은 20일 국토교통부의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지역구 8개 공공 시설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부가 지자체와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하고, 선정된 사업에 대해 사업비를 보조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의료 시설 등 취약 계층이 이용하는 공공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실내 공기질 등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국비 보조율은 서울특별시의 공공 기관은 50%이며, 여타 전국의 지자체는 70%를 지원한다.
이번에 공모에 선정된 사업대상지는 ▷의성군 안사보건지소, 점곡 예든어린이집 ▷청송관리보건진료소, 지소보건진료소, 청송어린이집 ▷영덕 축산보건지소, 강구 어린이집, 축산 어린이집 등 8개 공공 시설로 사업비는 16억원이다.
김 의원은 "노후 건축물은 에너지 효율이 낮을 뿐 아니라 환기 성능도 열악해 실내 공기 오염 확산 가능성이 높은 만큼 어린이, 환자 등 취약 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공공 건축물에 대한 시설 개선이 시급하다"며"앞으로도 시설 개선이 필요한 공공 시설 등에 대해 빠른 시일내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