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건보 대구경북본부 '건강한 국민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방안' 심포지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빅데이터 분석 연구·활용사례 발표 및 거버넌스 구축방안 제시

건보공단 대구경북본부는 23일
건보공단 대구경북본부는 23일 '건강한 국민을 위한 공단과 지역사회 역할 및 협력 방안'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건보 대구경북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선옥)는 23일 라온제나 호텔에서 대구시·경상북도 내 보건의료기관 종사자 및 공단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국민을 위한 공단과 지역사회 역할 및 협력 방안'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만성질환관리 ▷질병예방분야 ▷공공의료 등 지역사회 건강관련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연계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연 경북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교수는 '지역주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유관기관 연계협력 방안'이란 주제로 '대구형 거버넌스 구축'을 역설했고, 정병헌 건보공단 대경본부 건강지원센터장이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건강관리서비스 사례'에 대한 발표를 했다.

주제 발표 후 경북대 의대 감신 교수가 좌장을 맡아 보건의료분야, 시민단체, 언론 등 전문가 5명의 토론과 청중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김선옥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사회 보건의료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 주민의 건강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는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