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추석 연휴기간 감염병 관리와 비상진료를 위해 도 및 시·군 보건소에 26개의 방역·비상진료대책반을 운영하고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코로나19 발생 상황을 고려해 연휴 기간 시·군별 1곳 이상 모두 40개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확진자 발생 시 입원 치료가 가능한 감염병전담병원 4곳도 연휴기간 운영한다. 또 감염병 표본감시 의료기관 155곳를 통해 법정 감염병의 발생 상황을 지속 감시한다.
연휴기간 응급환자에 대한 비상진료체계도 가동한다. 응급의료기관 31곳은는 24시간 상시 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463곳, 약국 455곳은 운영계획에 따라 지정‧운영한다.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현황 및 약국에 대한 정보는 ▷보건복지상담센터(129) ▷119안전신고센터(119) ▷경상북도 및 시·군 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도내 재난거점병원인 권역응급의료센터 3곳(포항성모병원, 안동병원, 구미차병원)에는 재난의료지원팀을 편성해 다수 인명피해 발생 시 즉각 대처가 가능하도록 한다. 응급의료 전용헬기인 닥터헬기는 상시 출동대비 태세를 갖추고 취약지역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치료를 돕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