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경북 의성군수는 19일 자유 민주주의 수호와 세계 평화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LFD)이 포상하는 '자유장'을 받았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북도지부는 이날 오전 의성군청에서 수여식을 열고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김주수 군수에게 '자유장'을 전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유총연맹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력과 반부패 청렴 운동 전개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 행정 강화 ▷여성·아동·청소년 등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행정을 펼치는 등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한 공로 또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1천여 공직자와 함께 자유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 발전과 군민 행복, 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상을 주신 것 같다"며 "국가 안보와 평화 통일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자유와 평등이 조화롭게 보장되는 민주 사회, 군민 화합을 통해 행복한 의성군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세계자유민주연맹은 인종·국적·지역에 관계 없이 자유 민주주의 옹호·발전을 목적으로 구성된 국제 민간 기구이다.
현재 한국을 포함 전세계 127개국이 회원국이며, 2001년부터 자유 민주주의 수호와 세계 평화를 위해 헌신한 사회 저명 인사를 발굴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