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미래교육연구원(원장 이희갑)이 '대구미래역량교육 학생 영상제'에 참여할 작품을 15일까지 공모한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미디어 독해력을 키우고 청소년 스스로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할 기회를 주려고 기획한 것.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가 대주제. 대구 초교생을 포함한 가족, 중학생과 고교생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3분 이내의 짧은 영상은 단편, 3분 이상의 영상은 장편으로 분류한다. '에듀나비 대구교육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 출품할 영상을 직접 탑재하는 것으로 자동 접수된다. 유튜브채널을 운영 중이라면 자신의 계정에 '#대구학생영상제', '#DEMF' 해시태그를 입력해 동영상을 탑재한 뒤 탑재 경로를 제출하는 것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심사 결과는 다음달 4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발표한다. 이희갑 원장은 "학생 영상제를 통해 청소년이 주체가 돼 다양한 영상을 스스로 제작하고 함께 즐기는 교육공동체가 되면 좋겠다"며 "학부모는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은 올바른 미디어 독해력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