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예술공간 수창청춘맨숀은 12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수창청춘극장'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현대무용, 국악, 루프 스테이션(연주를 즉석에서 녹음해 실시간으로 반복 재생하는 기계)을 이용한 음악공연, 온·오프라인 퍼포먼스 등을 망라해 펼쳐보인다.
지난 5일 디 무브먼트(D MOVEMENT)의 현대무용 '숨을 쉬다' 무용 공연에 이어 12일 (토) 오후 4시 무인북카페에서는 온라인 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임현정의 온·오프라인 퍼포먼스 '퍼포-온/반짝반짝 빛나는 별들 1편'이 펼쳐진다. 플랫폼 줌을 이용하면 누구나, 어디에서나 각자의 공간에서 퍼포먼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장면은 수창청춘극장 스크린으로 실시간 송출된다.
 
                    
 
                    
19일(토) 오후 4시부터는 피리, 생황, 태평소 등 국악관악기 연주자 서민기와 장구, 꽹과리, 징, 북 등 국악타악기 연주자인 박희재로 구성된 서민기×박희재팀의 'ONE'S LIFE #2 LIVE' 공연이 열린다. 이날 두 연주자는 B동 2층 계단에서 시작해 B동 3층으로 이동하며 공연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26일(토) 오후 4시에는 브로박의 'X-mas 특별 루프스테이션 공연'이 펼쳐진다. 브로박은 루프스테이션과 첼로로 1인 밴드 오케스트라 연주를 보여준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캐럴과 영화 OST팝송도 들려준다.
수창청춘맨숀 관계자는 "현대무용, 국악, 루프스테이션을 이용한 음악공연, 온·오프라인 퍼포먼스 등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다원 공간에 펼쳐지는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견학/체험' 카테고리 예약하기로 들어가 수창청춘맨손을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053)252-2570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최민희 딸 "작년 결혼했다" 스스로 페북 표시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
장예찬 "강유정 포르쉐가 장동혁 시골집보다 비쌀 것"
한미 관세 협상 타결…현금 2천억+마스가 1500억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