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은 17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SPACE 5'S(이하 스페이스오즈) 디자이너 개인맞춤형 의류 라이브 판매전'을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조합은 비대면으로 가능한 유튜브 채널 '스페이스오즈'에서 판매전을 진행한다.
직물조합 관계자는 "코로나 방역을 위해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의 사전 열체크 및 방역을 진행한다"라며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만큼 일반 시민의 현장 참여는 제한된다"고 말했다.
라이브 커머스전에는 직물조합이 추진한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의 참여 기업 10개사의 의류가 소개된다.
판매전이 진행되는 동안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청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특히 '장구의 신'으로 유명한 가수 박서진이 라이브 커머스전을 함께한다. 라이브 커머스전 오픈 기념 공연에서부터 판매전 진행 중에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라이브 커머스전이 열리는 '스페이스오즈'는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의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에 따라 조성된 공간이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석기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스타트업 기업과 젊은 디자이너들의 판매를 지원할 수 있는 비대면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전'을 준비했다"라며 "스페이스오즈와 직물조합은 계속적으로 국내섬유패션계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지원 방법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래 대통령 선호도 1위 이재명…한동훈 2위, 尹대통령 지지율 '23%'
"이재명세 폐지해라"…이재명 블로그에 항의 댓글 1만여개 달려
괴담 전문 민주당이 '계엄' 괴담 꼬리내린 이유? [석민의News픽]
"인요한에 의료 상담하라" SNS에 폰번호 공개한 민주 前 부대변인
TK통합 논의 재개…"尹, 정부가 적극 지원 어떻게든 성사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