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복주, ‘맛있는참’ 새단장 ‘뉴(New) 참’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첨단 여과·정제 방법 도입, 자연 소재 첨가 통해 깨끗함 높여
18일 첫 출고 후 전국 대형마트, 음식점 등 동시 판매 예정

금복주 대표 제품
금복주 대표 제품 '맛있는 참'을 새롭게 한 '뉴(New) 참'. 금복주 제공

금복주가 대표 제품 '맛있는 참'을 리뉴얼해 '뉴(New) 참'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뉴 참'은 새해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최근 주류 시장의 저 알코올 트렌드에 발 맞춰 알코올 도수를 16.9%까지 낮췄다. 또 초미세 나노막 멀티 수처리 공정을 거쳐 미네랄을 함유한 고순도 정제수를 사용했다.

금복주 측은 "이번 신제품 제조에 '야자나무숯 활성탄', '참나무 백화탄' 등의 최첨단 여과·정제 방법을 도입해 소주의 순도를 높이면서 술맛이 더 부드럽고 깨끗해졌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자연 소재인 '토마틴'(Thaumatin)과 '에리스리톨'(Erythritol) 등을 첨가해 깨끗함과 청량감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뉴 참'은 기존 제품 대비 아스파라긴(asparagine) 성분이 더 많이 함유돼 술 마신 다음날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제품에 걸맞는 새로운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브랜드 네임인 '참'을 중앙에 두고 '깨끗한 아침'이라는 슬로건을 세로로 배치해, 제품이 소비자 눈에 잘 띄게 고안했다. 또 깨끗한 물, 자연소재 첨가, 깨끗한 아침이란 문구를 각각 청색·초록색·노란색으로 상징화해 깨끗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했다.

이원철 금복주 대표는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 지역민들의 새로운 시작을 염원하는 마음을 '뉴 참'에 담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18일 첫 출고되는 '뉴 참'은 전국의 대형마트, 편의점, 음식점 등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