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대권 수성구청장, ‘좋은 자치단체장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이 지난 19일 범시민사회단체연합에서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인물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이 지난 19일 범시민사회단체연합에서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인물 '좋은 자치단체장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오금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고문, 김대권 수성구청장,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대표. 수성구청 제공.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이 범시민사회단체연합으로부터 '좋은 자치단체장상'을 받았다.

수성구청에 따르면 김 구청장은 지난 19일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인물' 중 자치단체 부문에서 '좋은 자치단체장상'을 받았다. 이 상은 수성구 외에도 광역단체 1곳과 기초단체 4곳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은 교육, 환경, 복지, 문화 등 12개 분야 250개의 시민단체들이 연합해 활동하는 연대단체로 이들이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은 시민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모범적으로 활동하는 각 계 인사 및 단체를 엄정한 기준에 따라 심사·선정한다.

최근 수성구는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2021년 올해의 무형유산도시' 선정, 수성구 들안길 프롬나드 조성, 보건복지부 2020년 복지행정상 3관왕 등 문화발전과 복지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구청장은 "사회 공익 실현을 위해 힘쓰는 시민단체로부터 상을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주민 여러분들의 격려와 아낌없는 도움으로 이루어낸 결과이며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